기사 메일전송
‘부산맛꼬’ 우체국·공영쇼핑 라이브 방송 - 부산시어 고등어 10주년 기념 등 다양한 이벤트
  • 기사등록 2021-10-15 10:52:1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맛고등어(부산맛꼬)’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부산시와 부산지방우정청·공영홈쇼핑이 손을 잡았다.


부산시는 부산지역 고등어의 우수함과 차별성을 널리 알리고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수산어가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 마케팅과 공영홈쇼핑 방송 등 비대면 판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먼저시는 오는 19일부터 우체국쇼핑 홈페이지(mall.epost.go.kr) 내 단독 배너 광고를 통해 부산맛꼬 상품을 노출하고특가 이벤트 등을 진행해 부산 고등어를 홍보한다는 계획이다부산시는 올 상반기에도 우체국쇼핑 홈페이지에서 부산맛꼬 상품 광고와 이벤트를 진행해 상품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우체국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부산맛꼬 제품(800g)은 부산의 맛있는 고등어를 의미하며 부산공동어시장에서 당일 새벽 경매를 통해 유통되는 신선한 제품이다이는 부산의 시어인 고등어를 지역특화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설립한 부산고등어식품전략사업단에서 생산한 제품으로특히 올해는 고등어가 부산의 시어가 된 지 1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기도 하다.

   

아울러외부 쇼핑몰(신세계판매와 공영쇼핑(www.gongyoungshop.kr/) 라이브 방송을 통해 부산지역특산물로서 고등어를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김현재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우체국 쇼핑몰과 공영홈쇼핑은 전국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대표 공공 온라인쇼핑몰로 품질이 보증된 우수한 상품들이 입점해있으며 저렴한 수수료와 광고비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소득증대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이번 부산맛꼬 제품 방송을 시작으로 우리 시의 더 많은 우수한 수산식품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5 10:52: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