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송도오토캠핑장 내달 1일 개장 - 카라반·텐트 등 33면 조성…도심 속 힐링 공간
  • 기사등록 2017-06-28 16:47:01
기사수정
내달 1일 문을 여는 송도오토캠핑장.

부산 송도해수욕장에 내달 1일 국내 최고 수준의 송도오토캠핑장이 문을 연다.

송도오토캠핑장이 조성된 곳은 송도해수욕장 서편에 위치한 송도오션파크다. 해수욕장을 끼고 있는 빼어난 입지 여건, 최고급 캠핑 시설과 장비,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갖추고 있어 개장 한 달 전부터 예약 문의전화가 빗발치는 등 캠핑족 사이에서는 새로운 `성지(聖地)'로 떠오르고 있다.

송도오토캠핑장은 총 6천939㎡ 규모로 카라반 사이트 16면과 텐트 사이트 17면(미니카라반 사이트 10대 포함) 등 총 33면으로 구성돼 있다. 카라반은 임대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텐트는 임대는 되지 않고 직접 가져오는 경우 사이트 사용료를 내고 이용할 수 있다.

송도오토캠핑장의 가장 큰 매력은 도심 한 가운데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점이다.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가벼운 마음으로 일상을 탈출해 캠핑을 떠날 수 있다.

또 카라반이나 텐트를 나서는 순간 눈앞에 송도해수욕장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쳐지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송도해안볼레길, 국가지질공원, 암남공원 등이 코앞에 위치해 도심 한 가운데 있으면서도 자연과 충분히 교감하면서 휴식과 힐링, 추억과 낭만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송도오토캠핑카 내부.

여타 오토캠핑장과는 달리 주변에 이른 바 `킬러콘텐츠'라 할 만한 관광명소도 즐비해 볼거리·즐길거리도 풍부하다.

국내 최장의 해상산책로인 송도구름산책로와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 구간이 바다를 가로질러 운행하는 송도해상케이블카가 걸어서 10∼15분 거리에 있다. 오토캠핑장 바로 옆에 자리한 송도해양레포츠센터를 통해서는 카약·SUP·고무보트·바나나보트 등 해양스포츠까지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송도해수욕장 일대는 야경이 일품인데 캄캄한 밤바다를 배경으로 묘박지의 배들이 밝히는 불빛과 송도해상케이블카·송도구름산책로의 조명이 빚어내는 환상적인 모습은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서구는 송도오토캠핑장을 민간위탁방식으로 운영하는데 이용요금은 카라반 임대(4∼6인용)는 비수기 6만∼18만원(7∼8월 성수기 8만∼22원)이다.

텐트 사이트 임대는 2만∼2만5000원(성수기 2만5000원∼3만원)이다. 이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익일 낮 12시까지이며, 예약은 송도오토캠핑장 홈페이지(www.송도오토캠핑장.com)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송도오토캠핑장 운영을 맡은 ㈜라텍의 최정삼 대표이사는 "송도오토캠핑장을 찾는 모든 분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힐링의 시간을 갖고 더불어 캠핑의 재미와 즐거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수 있도록 예약부터 숙박, 사후관리까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도해수욕장은 송도해상케이블카·송도구름산책로 등 특화된 관광인프라가 잇달아 구축되면서 전국의 핫 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8 16:47: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