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BNK부산은행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재)일생활균형재단과 함께 ‘한부모가족 일생활균형지원 공익신탁’을 20일 출시했다.  

‘공익신탁’이란 공익신탁법에 따라 설정되는 신탁으로 금전 등의 재산을 신탁해 장학, 사회복지, 체육, 학술, 문화, 환경 등 공익목적에 사용하도록 기부하는 제도다.

현재 개인 가입자는 납부한 금액의 15%(3000만원 초과분은 25%)를 지정기부금으로 세액공제 받을 수 있다. 법인 가입자도 해당 사업연도 소득금액의 10% 범위 내에서 손금산입이 가능한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다.

부산은행과 (재)일생활균형재단은 공익신탁에 모집된 기부금으로 부산, 경남 지역 한부모가족의 일생활 균형을 위한 근로·가정·생활·사회 등의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출시한 한부모가족 공익신탁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20일부터 부산은행 전 영업점(인터넷 뱅킹 포함)에서 공익신탁을 판매한다.

한편, (재)일생활균형재단은 일과 생활 균형을 위한 사회적 환경조성으로 복지국가 실현에 이바지 할 목적으로 2010년 4월,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설립 후 부산 경남지역에서 가족친화 컨설팅 사업,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한 연구, 교육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0 10:04: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