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는 21일 시청 17층 회의실에서 내년도 정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대응책 마련을 위해 시, 유관기관·단체 및 지역대학 등 관련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구체적인 대책 마련을 위한 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김기영 일자리경제본부장의 주재로 지역대학 및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지방중소기업청, 부산신용보증재단,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영자총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외부 전문가와 일자리창출과, 경제기획과 등 관련 공무원이 참여한다.

회의내용은 정부 동향 보고 및 최저임금 인상이 지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을 시작으로 지역 내 영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정부 건의안 마련 등 다각적인 대응책이 논의될 예정이다.

‘최저임금 전문가 TF팀 회의’는 지역 영세중소기업 및 중소상인의 어려움이 어느 정도 해소되고 정책의 안정화가 이뤄질 때까지 당분간 매월 정기적으로 필요시 수시 개최될 예정이다.

김기영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부산지역 영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세부적인 실태조사를 우선 실시할 계획”이라 밝히며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정부차원의 지원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소상공인 지원종합대책인 '부산 골목상권 스마일 프로젝트'를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1 08:29: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