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천곡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본격 공사에 들어간다.

총사업비 40억원(국비 20억원, 시비 10억원, 구비 10억원)이 투입되는 천곡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이달 중 공사에 들어가 내년 8월 공사 완료 예정이다.

천국 문화센터에서 동천강 합류부까지 총 1.7km에 대한 생태하천 복원이 추진된다. 축제 및 보축, 저수호안, 데크로드를 설치하고 수생식물을 심는 등 생태교육학습장도 조성한다.

북구는 지난 2015년 실시설계용역을 시작으로 천곡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시작했다. 하천기본계획(변경)을 위한 울산시 지방하천관리위원회 심의, 실시설계(안)에 대해 환경부 기술 검토, 생태하천 복원심의위원회를 거쳐 사업이 최종 확정됐다.

북구 관계자는 "아파트 단지를 가로지르는 천곡천을 생태하천으로 복원할 경우 인근에 조성중인 쇠부리체육센터와 동천강 자전도로, 산책로 등과 연계돼 주민들에게 새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쾌적한 하천 환경 조성으로 인근 주민들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정주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북구는 도심하천을 친수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매곡천 친수하천 환경개선사업은 산책로와 쉼터 등을 조성해 주민 편의시설로 활용할 예정이다. 매곡천 환경개선사업은 현재 실시설계 중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1 09:37: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