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레드베이베리.

통영시는 새로운 소득작목 발굴로 틈새시장 공략 및 새 소득원 창출을 위해 아열대 과수 레드베이베리 재배 실증시범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실증시범은 레드베이베리 1년생 묘목 80주를 제주 농가에서 구입해 기존 아열대 과수 망고 재배 농가 4개소와 통영시농업기술센터 지역농업개발시설 내 실증시범포에서 재배가능성 시험을 한다.

현재 통영에서 재배되는 아열대 과일 망고, 용과는 가온이 필요한 작물로 유류비 등 경영비 부담이 커 면적 확대에 어려움이 있으나 레드베이베리는 소귀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과수로 추위에 잘 견뎌 무가온으로도 재배가 가능하다.

레드베이베리는 과일의 크기가 500원 동전만하고 무게가 15g 정도, 당도는 12~13브릭스로 높은 반면, 산 함량은 1%내외로 새콤달콤한 특징이 있다. 수확 시기는 6월 하순에서 7월 중순이며, 열매 색깔은 노랑에서 빨강으로 변하여 완전히 익으면 검붉은색을 띤다.

특히 제주지역에서만 현재 생산돼 kg당 2만5000~3만원으로 거래돼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주목할 만하다.

통영시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아열대 과수 재배 도입 및 안정생산 재배기술 보급을 위해 실증 재배에 최선을 다해 레드베이베리가 통영의 새로운 소득작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1 10:13: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