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현대자동차 노사와 울산지방경찰청이 2년째 이어가고 있는‘나눔순찰 빅워크’가 지역사회 치안 강화와 장애인 이동편의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현대차 노사와 울산지방경찰청은 21일 장애인 이동편의 보장구 전달식을 갖고 제2장애인체육관에 3000만원 상당의 휠체어 등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갑한 현대차 사장, 김영구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수석부지부장, 현대자동차 해병전우회 ‘늘푸른봉사회’, 황운하 울산경찰청장, 장광수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정진수 울산장애인총연합회장, 김용택 울산 제2장애인체육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달된 물품은 휠체어 25대와 장애인 이동 보장구 수리비, 2017년 스페인 국제장애인배드민턴대회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둔 배드민턴 선수 지원금 등이다.

현대차 노사와 울산지방경찰청은 지난해 6월 ‘나눔순찰 빅워크’협약을 맺고 도보순찰과 연계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순찰차가 다닐 수 없는 취약지역에 대한 도보순찰을 강화하는 동시에 순찰 거리만큼 기부금을 적립해 지역 취약계층을 돕겠다는 취지다.

기부금은 ‘빅워크’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연계해 도보순찰 10m당 1원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순찰목표를 달성하면 현대자동차 노사가 사회공헌기금에서 출연하는 방식이다.

특히 올해는 울산경찰, 현대차 해병전우회 ‘늘푸른봉사단’ 외에도 울산시민으로 구성된 자율방범대가 순찰에 동참해 큰 힘을 보탰다. 이들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100일간 30만km 도보순찰 목표를 달성했다.

윤갑한 사장은 “치안강화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민-관-기업이 함께 만들어 낸 결과물이어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21 16:02: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