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철도가 전국 최초로 전 호선에 통신3사 LTE기반 Wi-FI를 구축했다.

부산교통공사(사장 박종흠)는 이동통신 3사(SKT, KT, LGU+)의 LTE기반 Wi-Fi 서비스를 전 호선 열차 내에 구축,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층 향상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부산도시철도의 LTE기반 Wi-Fi 서비스는 올 3월 LG U+를 시작으로 처음 제공됐으며, 22일이면 SKT와 KT의 서비스 또한 개시돼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전 호선 열차 내에서 통신3사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 Wibro 방식의 Wi-Fi는 통신 속도의 한계로 접속자가 많으면 속도가 느려지고 끊기는 현상 등이 많아 이용에 불편이 있었다. 

하지만 LTE기반 Wi-Fi는 10배 이상 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 품질 또한 우수해 이러한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흠 사장은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 전국 최초로 전 호선 통신3사 LTE기반 Wi-Fi를 구축하게 됐다”며 “고객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21 17:06: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