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미라클 라이프 책표지.

우리 모두에게 역경을 극복하고 꿈꾸는 삶을 창조해낼 역량이 있다는 사실을 온몸으로 보여준 작가 할 엘로드. 그를 베스트셀러 작가의 길로 이끈 첫 번째 책 《미라클 라이프》는 끔찍한 사고에도 불구하고 인생 앞에 다시 한 번 당당하게 서기까지의 과정을 시종일관 유쾌하게 그리고 있다.

아침을 바꾸는 여섯 개의 작은 습관을 소개한 《미라클 모닝》은 출간 일주일 만에 한국과 미국에서 모두 베스트셀러에 오를 만큼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미라클 라이프》는 《미라클 모닝》을 넘어 인생 자체를 꿈꾸던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8가지 기적의 조건을 통해 독자들에게 ‘그럼에도 삶을 마주할 용기’를 선물한다.

그가 처음으로 마주한 죽음은 기억도 흐릿한 여덟 살의 어느 날이었다. 선천성 왜소증을 앓던, 이제 돌이 갓 지난 사랑스러운 막내 여동생은 엄마의 필사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연약하게 이어온 생명을 하늘로 가지고 돌아갔다.

그가 마주한 두 번째 죽음은 기억조차 할 수 없는 본인의 죽음이었다. 스무 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성공을 거두었지만, 더 큰 목표를 향해 쉼 없이 달렸고, 당연히 최고를 꿈꿨다. 하지만 고속도로를 역주행 하던 음주 운전자에 의해 그의 꿈과 육체는 말 그대로 산산조각 났다.

수많은 독자들에게 잃어버린 아침을 되찾아준 《미라클 모닝》의 작가 할 엘로드의 자전적 이야기 《미라클 라이프》는 처음으로 죽음과 마주했던 어린 시절의 이야기부터 시작한다. 그는 슬픔에 중독되어 사는 쉬운 길을 배제하고, 경험을 살려 다른 사람을 돕는 데 힘을 쏟고 살아 있다는 사실에 감사함을 느끼며 사는 길을 선택했다.

우리 삶의 하루하루는 정말 중요하다. 매 순간순간의 과정이 우리가 자기 자신을 위해 창조해가는 삶이 어떤 모습이 될지 결정하기 때문이다. 꿈꾸는 삶을 창조해가는 동안 진심으로 주어진 삶을 사랑하기 위해서, 우리는 매일 그 과정을 겪어가야 한다.

인생에는 타임아웃도, 잠시 멈춤 버튼 같은 것도 없다. 오늘이 바로 우리의 인생이다. 미래를 위해 목표를 세우고 꿈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실현하고자 한결같이 노력하는 일상이 뒷받침되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표와 꿈은 그저 환상에 불과할 뿐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출판사 서평 中>

■ 지은이 소개 - 할 엘로드 Hal Elrod

할 엘로드는 우리 모두에게 역경을 극복하고 가장 비범한 삶을 창조할 역량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산증인이다. 가장 빛나던 스무 살의 나이에 음주 운전을 하던 대형트럭과 정면으로 충돌했고, 6분간 사망했으며, 열한 군데의 골절과 영구적인 뇌 손상을 입었다.

의사로부터 다시는 걸을 수 없을 것이라는 진단까지 받았지만, 그는 피해자가 되는 쉬운 길로의 유혹을 뿌리치고 다시 삶을 마주했다. 2년의 재활치료를 마치자마자 66년 전통의 미국 주방용품 전문 회사 컷코의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영업의 달인이 되었고, 울트라마라토너, 베스트셀러 작가, 힙합 아티스트, 남편, 아버지이자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로 거듭났다.

아침을 기적으로 만든 그의 경험을 정리한 《미라클 모닝》은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2016년 국내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2016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독자가 읽은 자기계발서로 현재까지 수많은 독자들을 미라클 모닝 실천가로 만들고 있으며, ‘잃어버린 아침을 찾아준 책’, ‘지금껏 가장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꾼 책’이라 평가받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20 09:40: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