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가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하노이 방송국을 초청해 의료관광 팸 투어를 실시한다.

부산시와 부산 의료기관(누네빛안과·고운세상김양제피부과·라인업치과·해운대백병원)은 베트남 국영 하노이방송국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한다.

부산시는 부산의 다채로운 축제 및 관광지와 함께 우수한 의료기술을 알리는 특별프로그램을 제작해 베트남에 방영하가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부산시는 향후 KBS월드TV를 통해 세계에 부산의료관광을 알리는 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팸투어 기간 동안 하노이방송국은 해운대백병원, 고운세상김양제피부과, 라인업치과, 누네빛안과를 방문해 건강검진, 성형·피부 시술, 치종합검진, 안종합검진 등의 부산의 우수 의료상품을 하노이 방송국 기에우 탄 홍 (Kieu Thanh Hung)부회장 등이 직접 체험하고 취재해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관광 축제인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 개막식 및 부스취재, 뉴욕타임즈 2017 꼭 가봐야 할 관광지 52선에 선정된 전포카페거리, 원아시아페스티벌 한류공연인 파크콘서트, 불꽃축제 등 부산의 대표축제를 취재하게 된다.  

이밖에도 광안리, 해운대, 누리마루, 해동용궁사, 부산 야경, 다이어몬드 베이 요트체험 등 해양관광, 쇼핑센터 등 부산의 관광명소를 취재해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은 부산을 방문한 2015년 해외환자 유치실적 대비 2016년도 271.7%의 증가 실적을 나타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부산시는 지난달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에서 「베트남 기업 CEO 초청 부산 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베트남 의료관광 시장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26 20:47: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