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영시, 가오슝 국제관광전서 TPO 공동홍보관 운영 - 관광자원 및 특산품 홍보에 주력
  • 기사등록 2018-04-26 11:00:18
기사수정

통영시(시장 김동진)가 지난 4월20일부터 23일까지 대만 가오슝에서 열린 국제 관광전에서 관광자원과 특산품을 홍보하였다.

김상영 해양관광국장과 한국관광개발공사 최재준 기획혁신실장으로 구성된 홍보단 5명은 대만 가오슝 최대 국제 관광 행사인 2018 가오슝 국제 여행박람회에 참가하여 박람회를 찾는 여행사 관계자, 시민,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대만 관광시장 확대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첫 날인 4월 20일 오후 85 스카이 타워 호텔에서 TPO(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 사무국 주최로 10개 회원도시가 참가한 TPO 공동 설명회에서 우량잉 가오슝 관광협회 이사장, 대만 여행사 대표, 직원 등 관광 관계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관광자원을 알리는 통영 홍보 PPT를 진행하였다.

이 자리에 TPO 공동회장도시 자격으로 참가한 김상영 국장은 “성공적인 행사 준비에 힘써 준 천취 가오슝 시장과 대만 관광협회 이사장에게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많은 대만 여행사가 한국 방문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부탁하였다.

또한, 대만 관광시장 트렌드 조사와 케이블카 홍보를 위해 동행한 최재준 실장은공동설명회에 참석한 현지 여행사에 통영 케이블카를 홍보하는 기회로 활용하였다.

홍보단은 2018 가오슝 국제여행 박람회 행사장인 가오슝 컨벤션센터에 마련된 TPO 공동 홍보관에서 21일부터 23일까지 이벤트를 마련하여 놀이참가를 통하여 통영이라는 도시 이름과 케이블카, 루지, 동피랑, 거북선 등 관광자원을 방문객들 머릿속에 각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TPO 사무국이 마련한 이번 TPO 공동 홍보관에는 국내 10개 TPO 회원도시가 참가하여 해외 관광객 다변화를 모색함으로써 인근 도시와 연계한 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홍보 활동에 시너지 효과를 거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6 11:00: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