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성문화원, 지역문화재 담은 동화책 출판계약 - 거류산성, 송학동고분군 등 지역문화재 10곳 포함
  • 기사등록 2018-05-08 11:52:50
기사수정

고성문화원(원장 도충홍)이 소가야 역사를 포함한 지역문화재를 소재로 하는 동화책 출판을 출판한다.

문화원은 이를 위해 지난 5월 4일 지역출신 작가 5명과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문화재청과 고성군의 후원으로 추진하는 문화재지역 주민공감정책 사업의 일환으로 동화책 제작은 문화재청의 국비사업로 진행된다.

이번에 제작될 동화책은 청소년들이 문화재의 참된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거류산성, 송학동고분군 등 지역문화재 10곳의 이야기를 담아 제작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출신 작가들이 제작에 참여함으로써 생생한 문화재의 이야기를 담는 것은 물론, 시간 속에 묻혀 있는 역사 유적과의 교감과 세대 간의 교감도 함께 이뤄지는 계기가 될 것 기대하고 있다.

군은 동화책이 출판되면 지역학교와 도서관에 보급하는 한편, 판매 수익금은 문화재지역 주민공감정책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문화재지역 주민공감정책사업은 지난 1월 11일 문화재를 ‘깨우는’ 소가야비전 선포식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문화재를 찾아 ‘함께하는’ 문화재 공감&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08 11:52: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