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 '수동사과축제' 10월 28~28일 - 농가 및 관련 산업 등 실질 소득향상 기대
  • 기사등록 2018-05-14 11:50:37
기사수정

함양군의 대표 봄꽃 축제 중 하나인 ‘수동사과꽃축제’가 올해부터 ‘수동사과축제’로 이름을 변경하고 개최 시기도 10월로 조정하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관광객들을 찾아간다.

함양군에 따르면 군은 수동면 도북마을을 중심으로 조성된‘수동명품사과’의 우수성과 지역을 알리기 위하여 지난 2014년부터 4월 하순에 개최하여오던 ‘수동사과꽃축제’를 ‘수동사과축제'로 변경하고, 시기 역시 사과를 본격 생산하는 10월 27일~28일 양일간 개최키로 했다.

그 동안 수동사과꽃축제는 명품 함양 사과의 주산지인 도북마을 일대에서 군의 대표적인 봄꽃 축제로 명성을 쌓았지만 사과 생산 시기에 맞추어 축제를 진행해 농가와 관련 산업의 소득창출, 그리고 지역 농ㆍ특산물 마케팅강화를 통한 주민들의 실질적 소득향상에 기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수동면과 축제위원회는 명칭과 개최시기 변경을 논의했으며, 지난해 12월 함양군에서 실시한 ‘2018년 농촌마을 작은 축제 공모’에 선정된 이후 명칭 및 시기 등을 확정하고 새롭게 변모하는 축제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4월 4일 축제위원 등이 참여한 1차 회의에서는 축제 세부프로그램을 논의하였으며 축제일까지 몇 차례 더 회의를 거쳐 축제프로그램 확정하기로 하고, 홍보 및 외부 관광객 유치 방안 등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하여 행정과 함께 모든 축제위원들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특히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수동사과따기체험’행사에 자매결연지, 향우회 등을 통하여 참여자를 사전에 모집하고 사과특판행사도 개최하여 명품 수동사과를 집중 홍보, 주민소득에 직결되는 성공적인 농촌마을 축제로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수동면 도북마을은 지난 2015년 9월에 개최한 제2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경관환경부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2017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사업 창조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5억원을 지원받아 사과축제 기반조성과 홍보를 위한 잔디광장 및 야외무대 조성, 사과벽화 및 안내판 설치 등 세부사업을 금년 10월중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14 11:50: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