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벽산페인트 기술연구소, 우수기술연구센터 최종 선정 - 부산시, ‘과학기술정보 기업지원사업’으로 R&D 컨설팅 지원
  • 기사등록 2018-07-19 09:33:30
기사수정

산업통상자원부의 우수기술연구센터(ATC, Advanced Technology Center) 사업 신규지원 공모에서 ‘벽산페인트(주) 기술연구소’가 최종 선정되었다.

부산시는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민간 R&D 투자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지역의 우수기술연구센터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우수기술연구센터 선정을 위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부산울산경남지원에서 추진한 지역 중소기업 대상 연구개발사업인 ‘과학기술정보 기업지원사업’ R&D 컨설팅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 지원사업을 통해 벽산페인트(주) 기술연구소가 우수기술연구센터에 선정되었다.

‘벽산페인트(주) 기술연구소’는 1982년 2월에 부산에 설립되어 30년 넘게 도료 관련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우수기술연구센터(ATC) 사업은 세계일류수준의 우수한 기술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 부설연구소를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지정․육성하는 전국 공모 사업으로 120개 기업이 신청하여 17개가 선정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거쳐, 그 중 벽산페인트(주) 기술연구소가 부산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그 결과, 5년간 총사업비 36.8억원(국비 23.5억원, 민간 13.3억원)의 R&D 자금을 확보하고, 민간 부문의 연구개발 투자 확대 및 연구소 확장을 통한 R&D 인력 고용에도 기여할 것이다.

벽산페인트㈜ 기술연구소 김상윤 소장은 “ATC 선정은 벽산페인트㈜ 기술연구소의 성장 잠재력과 선진 기술개발에 대한 의지를 인정받는 계기가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계기로 페인트를 통하여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벽산페인트㈜는 사람과 자연을 우선하는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 ‘휴나’를 출시하여 시장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술연구센터 선정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의 ATC 기업수를 늘리고, 민간의 R&D 투자를 활성화하여 기업의 R&D 역량을 제고하며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19 09:33: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