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 울산공장,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 하언태 현대차 부사장, ‘화봉시장’ 방문
  • 기사등록 2018-09-14 11:16:48
기사수정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추석을 앞둔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하언태 부사장 등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임직원 10여명은 13일(목) 이동권 울산 북구청장과 함께 화봉시장을 방문해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온누리상품권으로 한우, 과일, 건어물 등 물품을 구입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같은 날 남구 수암시장에도 울산공장 임직원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전통시장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이어갔다. 이 날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들은 울산공장 직원들이 활동하는 동호회와 결연을 맺고 있는 봉사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하언태 부사장은 “힘겨운 일상 속에서 기분이 우울할 때 전통시장에 가보라는 말이있는데 상인들의 정겨운 인심과 활기찬 분위기에 위로와 힘을 얻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오랜 시간 명맥을 이어 온 우리 전통시장이 활력을 잃지 않도록 임직원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자주 애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이번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은 총 95억5,000만원에 달한다. 현대자동차그룹 전체로는 369억원 규모다. 울산공장은 올해 임금교섭 합의에 따라 전 직원에게 1인당 온누리상품권 20만원을 지급했고, 임직원들은 추석 명절에 받는 복지포인트 25만원 중 일부나 전액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신청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한편,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2011년부터 8년간 총 798억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는 등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4 11:16: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