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전초 일원 통학로 및 보도공사 관련 대책회의 - 신속한 공사 마무리로 주민 불편 최소화
  • 기사등록 2018-09-21 10:38:26
기사수정

부산시는 9월 20일 ‘장전초등학교 일원 통학로 및 보도공사 관련 대책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부산광역시 건설본부장 등 시 관계자와 금정구 장전초등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산성터널 개통에 따른 금정측 접속도로 구간 중 장전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의 구조적 문제점과 왕복6차선 도로의 보행로 공사 미 완료에 따른 학생들의 통학 위험에 대한 학교와 학부모 측의 대책마련 요구로 개최되었다.

장전초등학교 및 학부모 대표 등은 경사가 급한 통학로 구간의 완화 대책마련과 통학로 보도 미포장 구간 포장계획, 공사완료시까지 통학생 안전대책 수립 등을 부산시 관계자에게 요구하였다.

이에, 부산광역시 건설본부장 등 시 관계자는 장전초등학교와 학부모 측에 불편사항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하여 정중히 사과를 하였으며, 신속히 보도공사를 완료하여 시민 불편사항이 최소화가 되도록 최선의 다하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우선, 시급한 장전초등학교편 양측 약 260미터 구간은 9월 21일까지 완료토록 하여 통학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구간별 단계적으로 최대한 빨리 속도를 내어 금년 10월까지 보도구간 조성을 완료할 예정임을 밝혔다.

아울러 공사시행 기간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통학학생들의 등·하교 집중시간은 물론 상시 교통안내원과 신호수, 보행안전 도우미를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해명하였다.

시에 따르면, 산성터널 본선과 연결되는 금정측 접속도로 구간은 예정 준공일이 내년 9월로, 공사기간이 1년 가량 남아있지만, 금년 9월 산성터널 개통 후 발생되는 하루 17,000대의 차량통행량을 수용하기 위해 지하차도 구조물과 상부도로 왕복6차선 도로를 조기에 완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특히, 보행로 구간은 도로건설사업 구간 내 각종 가공선로의 지중화 사업과 오수관로 설치사업 등을 병행하여 추진하다보니 공사가 다소 지연되었으나 구간별로 금년 10월까지 단계적으로 완공하여 학생들의 통학은 물론, 일반 시민들의 보행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21 10:38: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