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군 도북마을 제5회 수동사과축제 - 수동사과열차 타고 사과따기 체험
  • 기사등록 2018-10-18 11:34:07
기사수정

함양군 수동사과축제위원회(위원장 권용재)는 오는 27~28일 양일간 수동면 도북마을 200ha규모의 사과단지 일원에서 사과판매, 사과따기체험, 수동사과열차 체험 등 20여개의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꽃이 피는 4월말에 ‘수동사과꽃축제’라는 명칭으로 개최하여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올해는 처음으로 사과 수확철인 늦가을에 사과를 주제로 한 ‘수동사과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축제는 27일 오전 10시30분 풍년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11시 개막식 후 소원풍선날리기, 사과판매, 사과따기 체험, 수동사과 열차여행 체험 등 메인무대 및 지정부스에서 공연과 전시ㆍ체험ㆍ판매행사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올해는 사과를 주제로 한 축제인 만큼 사과판매, 사과따기 체험, 사과경매, 사과길게깎기, 사과빨리먹기 등 지난해보다 사과 관련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졌다.

특히, 사과따기 체험은 올해 처음 하는 행사로 메인행사장에서 수동사과열차를 타고 지정된 과수원으로 이동하여 직접 빨갛게 익은 사과를 딸 수 있어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참여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은 체험이다.

해마다 인기를 더하고 있는 사과길게깎기와 사과빨리먹기 대회는 즉석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예·결선을 치르며 흥미진진하게 진행되고, 어린이들을 위해 수동사과 풍선만들기, 사과 머그컵만들기, 사과 한지거울 만들기 등 다양하게 마련했다.

또한, 매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수동사과열차 여행도 올해는 2대를 운행하여 내방객들이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경매사가 진행하는 사과경매와 농산물가공업체 및 농가에서 직접 운영하는 농·특산물 판매장을 찾으면 소비자 가격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지리산 청정 농·특산물을 살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18 11:34: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