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재생에너지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 시즌2 - 한국남부발전(주) 부산발전본부
  • 기사등록 2018-10-26 14:51:37
기사수정

한국남부발전(주) 부산발전본부(본부장 서성재)는 10월 4일~10월 23일 부산지역아동센터 6개소를 방문하여 ‘신재생에너지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 시즌2’를 시행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알고, 전기의 중요성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수요조사 및 전년도 발전소 인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엄마손 지역아동센터, 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 은항 지역아동센터, 한마음다문화 지역아동센터, 신평 지역아동센터, 홀리트리 지역아동센터 등 총 6곳에서 확대 시행하였다.

발전소 직원 및 부산지역 대학생 5명 및 전문강사 2명과 함께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재생에너지 발전원리 교육,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희망의 비누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6개소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은 교육 및 키트 제작 체험을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본인이 만든 태양광 자동차를 가지고 놀며 즐거워 하는 모습에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관련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 및 전문강사 채용으로 단기일자리 창출이라는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26 14:51: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