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울·경, 해양수산 권역별 정책협의회 - 해양항만 및 수산 정책과제 등 논의
  • 기사등록 2018-11-20 10:48:20
기사수정

울산시와 부산시, 경남도는 해양수산부가 11월 21일 오후 3시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 개최하는 ‘제1차 해양수산 권역별 정책협의회’에 참석한다.

이번 정책협의회는 해양수산부 장관, 울산시장, 부산시장, 경상남도 행정부지사와 해양수산 관련 전문가 및 관련 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부·울·경 권역의 중점 해양항만 및 수산 정책 과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정책 협력 MOU와 해양수산 투자·창업 활성화 MOU도 체결한다.

정책 협력 MOU는 부·울·경 항만의 경쟁력 강화, 선박·항만 미세먼지 저감, 해양항만 및 수산 창업 투자 활성화 등의 협력과제를 담고 있다.

앞으로 해양수산부와 부·울·경 3개 시도는 관련 분야에 대한 중앙과 지방간의 정책협력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해양수산 투자·창업 활성화 MOU는 해수부와 부·울·경은 물론 민간 금융기관인 BNK 금융그룹도 함께 참여해 실질적인 실행력을 강화한다.

해수부는 조선, 해양구조물 및 수산펀드 신설, 해양수산 전문 창업지원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지자체는 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특히 BNK 금융그룹은 해양수산관련 투자·대출 프로그램 마련은 물론, 해양수산 관련 펀드 조성 등에도 적극 참여해 해양수산 전문 금융기관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부·울·경은 우리나라 해양항만산업 업체의 54%가 집중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수산물 가공업도 발달해 해양수산업에 대한 투자·창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협력해 나간다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20 10:48: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