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 진객 왕의녹차 참숭어가 왔어요” - 하동군, 왕의 녹차 참숭어 본격 출하
  • 기사등록 2018-11-20 10:49:10
기사수정

노량해협의 거센 물살에서 옛날 왕에게 진상하던 하동 왕의 녹차를 먹고 자란 참숭어 계절이 돌아왔다. 음식은 모름지기 제철에 먹어야 그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하동 왕의녹차 참숭어는 회, 회무침, 미역국 등 다채로운 음식으로 맛 볼 수 있고, 조류가 빠른 곳에서 양식돼 육질이 쫄깃하고 담백하며 수온이 10℃ 이하로 낮아지는 겨울에는 육질이 더욱 단단해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특히 녹차사료를 먹고 자란 참숭어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인 EPA·DHA 등이 전어의 1.5배, 도다리의 8배나 많이 함유돼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

녹차사료에 사용되는 녹차 추출물은 참숭어의 체내 면역력을 높이고, 병원성 세균이나 곰팡이 등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난 것으로도 확인된 바 있다.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는 주로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출하를 하며, 매년 4000t이 생산된다. 이 양은 전국 참숭어 생산량의 약 70%를 해당한다.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 축제는 격년제 시행에 따라 올해는 개최되지 않지만 제철을 맞은 참숭어는 노량대교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금남면 노량리 일원에서 언제든지 맛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20 10:49: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