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경남은행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및 상생 협약’ - 경상남도 제조업 혁신 성장 기여 합의 생산적금융 추진
  • 기사등록 2018-11-21 10:19:23
기사수정

BNK경남은행은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와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및 대ㆍ중ㆍ소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20일 경남도청(도정 회의실)을 방문해 김경수 도지사와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및 대ㆍ중ㆍ소 상생 협약식’을 갖고 경상남도 제조업 혁신 성장 기여를 합의했다.

특히 경상남도가 발표한 ‘경남형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4개년 종합계획’ 목적인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2000개 신규 구축’이 달성될 수 있게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로 약속했다.

세부적으로 BNK경남은행은 100억원 조성하는 한편 조성금의 이자수익금으로 보증료 0.4%p를 5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대출금리를 5년간 최대 연 1%p까지 우대한다.

여기에 경상남도는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 중소기업의 대출금리를 5년간 연 2%p까지 우대하기로 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제조업체의 혁신 성장을 위해 경상남도가 구상한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계획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4개년 종합계획으로 추진되는 만큼 추진 시기에 맞춰 보조를 맞춰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은 BNK경남은행뿐만 아니라 LH한국토지공사, 한국항공우주산업㈜, 한국남동발전㈜,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LG전자㈜, 경남금속㈜, NH농협 경남본부 등도 뜻을 함께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21 10:19: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