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2018 보드게임콘, 부산 상륙15~16일 500여종 인기 보드게임 한 자리

마니아부터 가족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보드게임콘’이 서울, 대전에 이어 부산에서도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이 주최하고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박승배)가 주관하는 ‘2018 보드게임콘 부산'이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부산 벡스코(BEXCO) 1전시장 3A홀을 찾는다.

지난 11월 대전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보드게임콘이 그 다음 무대로 부산을 꼽았다. 이번 행사장은 총 305개의 체험 테이블과 1,830개의 좌석이 마련돼 보다 많은 참가자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업체의 탄탄한 라인업도 눈에 띈다.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만두게임즈 ▲조엔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정경자창의키즈스쿨 ▲보드엠 ▲우보펀앤런 ▲게임올로지 ▲다즐에듀 ▲일러스트넷 ▲별빛바다 ▲피스크래프트 ▲생각투자 등 17개 기업별 신작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약 500여 종에 달하는 국내외 대표 보드게임의 전시·체험과 현장 할인 판매도 함께 진행된다.

최대 64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보드게임대회’도 이번 행사의 묘미다. ▲루미큐브 ▲킹도미노 ▲젬블로Q ▲헥서스 ▲피퍼 ▲스페이스-X ▲판타지 왕국 ▲스플렌더 등 인기 보드게임 8종목의 대회가 전시장 내 대회장 2곳에서 치러진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 훈격이 수여된다.

한편 보드게임콘 부산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오는 14일까지 ‘2018 보드게임콘’ 공식 누리집(http://www.boardgamecon.com)에서 사전등록 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김지원 기자  news@bseconomy.com

<저작권자 © 부산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