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행정기구 대대적 개편 - 경제살리기와 가야사복원에 중점
  • 기사등록 2018-12-12 21:10:41
기사수정

김해시(시장 허성곤)가 기존 1실 13국 56과에서 1실 13국 59과로 행정기구가 확대된다.

시는 민선 7기 역점시책을 추진할 지역경제과 ․ 지역보건과 ․ 하천과 등 3개 과를 신설하는 내용이 담긴 「김해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개정안」이 제214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정례회에서 의결됨에 따라 2019. 1. 1.부터 시행한다.

지역경제과의 업무를 살펴보면, 요즘 들어 점점 더 힘들어하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보호 ․ 지원하고 침체와 활성화의 갈림길에 서 있는 전통시장을 육성하는 일을 한다. 또한 상거래 시 발생하는 판매자와 소비자의 분쟁을 조정하고 점차 확대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업무 등을 담당한다.

공의료 기능을 강화하고자 보건소에 신설하는 지역보건과에는 모자보건팀 ․ 정신보건팀 ․ 방문보건팀 등을 두어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 ․ 의료서비스를 53만 김해시민에게 제공한다.

수자원의 효율적 관리 및 자연재해 예방업무를 담당할 하천과를 신설하여 미래의 물 부족 사태에 대비하는 한편, 태풍․폭우․가뭄 등의 물 관련 재해의 사전예방 체계를 구축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물순환 선도도시로서의 도시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현 정부의 가야사 복원사업의 본격화에 대비하고 가야왕도 김해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문화재과를 가야사복원과로 변경하면서‘가야사 정책팀’을 신설하여 가야사2단계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담은 스마트 도시의 혁신 모델로 우뚝 서고자 ‘스마트 도시팀’을 신설하고 외국 선진도시와 경제·사회·문화 등 다방면에 걸친 실질적인 교류 확대를 위해 ‘국제교류팀’을 신설한다.

도시계획 전문가를 채용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도시계획의 기획의 역할을 담당할 ‘도시상임기획팀’을 신설하고, 국제슬로시티 지정에 따라 슬로시티 정책개발과 사업을 추진할‘슬로시티정책팀’을 새로이 만든다.

주촌면 ․ 진례면 ․ 한림면 ․ 생림면 ․ 상동면 ․ 대동면 등 6개 면지역에 ‘맞춤형복지팀’을 설치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조직 신설을 모두 마무리 지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12 21:10: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