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학, 연말연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전개 -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도청, 경남경찰청과 함께
  • 기사등록 2018-12-17 12:48:34
기사수정
왼쪽부터 하임수 경남지방경찰청 경비교통과장, 이판석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장, 이용주 경상남도청 교통물류과장, 이수능 무학 대표이사

음주운전 사고가 급증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무학이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도청, 경남지방경찰청과 손잡고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전개할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지난 12월 14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무학 창원1공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수능 무학 대표이사, 이판석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장, 이용주 경상남도청 교통물류과장, 하임수 경남지방경찰청 경비교통과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무학은 협약에 따라 ‘좋은날엔 차를 두고 가세요. 음주운전 살인행위!’ 문구를 부드러운 소주 좋은데이 500만병의 보조상표에 상입해 홍보지원한다. 이번 소주 보조 상표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술자리 이후 음주운전 근절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있는 하나의 제약 요소로 활용키 위해 진행하게 됐다.

이번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은 정부의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자살예방, 산업재해 예방,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 활동)의 일환으로 음주운전 사고 예방과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 대표기업과 지자체가 함께 진행하게 됐다. 무학은 최근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회적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심각성을 느끼고 바람직한 음주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홍보지원한다.

이수능 무학 대표이사는 “음주운전 사고는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앗아가는 살인행위이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음주운전 사고 예방과 안전하고 건전한 음주문화가 정착되도록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학은 시민들에게 필요한 국가 정책사업을 소주 보조 상표를 이용해 알리는 홍보지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사업’,’일학습병행제’,’노동시간 단축과 청년고용장려’,’주52시간 근로시간 준수’’출퇴근재해 보상제도’ 등 좋은데이 보조 상표 홍보지원으로 좋은데이를 마시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국가 정책들이 알려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17 12:48: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