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교통공사는 지난 14일 오전 도시철도 기관사 등 승무 인력 및 업무 전반을 담당하는 공사 승무사업소 3개소가 합동으로 대저승무사업소 교육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기원제 및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안전기원제에는 부산시민을 포함해 도시철도 기관사 등 총 65명이 참여했다. 공사의 안전 목표이자 철도사고·운행장애·산업재해가 없는 ‘트리플 제로(Triple-zero)’ 달성을 약속하는 한편, 시민에 안전 의식을 한층 고취하고자 시민참여 안전기원제를 기획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무인경전철인 4호선을 제외한 도시철도 1·2·3호선의 운전업무를 관리·감독하는 공사 승무사업소는 노포·호포·대저 3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한 해 도시철도 안전 운행을 기원하고 무사고 달성 의지를 다지는 안전기원제는 그간 공사 자체적으로 진행돼 왔으나, 올해는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서 도시철도의 주인인 시민의 중요성과 의의를 더욱 부각시켰다.

부산교통공사 박영태 사장직무대행은 “도시철도의 안전 운행을 책임지는 기관사들과 도시철도의 주인인 시민이 만난 안전기원제였다”며 “올 한 해도 시민을 위한 안전·감동서비스로 시민에게 사랑받는 부산도시철도가 되겠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15 11:01: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