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 지역아동 대상 금융캠프 개최 - 금융골든벨, 직업체험, 가상경매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 기사등록 2019-01-18 10:40:51
기사수정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7일 ‘희망을 잇는 릴레이 금융교육’ 캠프를 개최했다.

부산은행의 ‘희망을 잇는 릴레이 금융교육’은 부산지역 지역아동센터 10개소와 협약을 맺고 사회취약계층, 다문화가정 등의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열린 금융캠프는 지역 아동들과 금융지식을 나누는 ‘금융골든벨’, 직접 은행원이 되어보는 ‘은행원 직업체험’, 가상 경제활동을 경험해보는 ‘가치경매 게임’, 아이들의 꿈을 담은 ‘희망 풍선 날리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BNK부산은행 강문성 상무는 “지역의 학생들이 올바른 경제관념과 금융지식을 함양하는데 이번 ‘금융캠프’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역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체험형 금융교육 ‘금융진로캠프’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노령층 등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교육’, ‘은행활용법’ 등의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18 10:40: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