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디자인센터-부산관광공사-아태도시관광기구 MOU - 관광기념품 및 콘텐츠 홍보를 위한 업무 추진
  • 기사등록 2019-01-30 10:43:38
기사수정

부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재단법인 부산디자인센터(원장 강경태)는 지난 28일 부산디자인센터에서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이하 TPO, 사무총장 김수일)와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양한 고품질의 부산 대표 관광 기념품 제작 및 발굴△각 기관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관광 콘텐츠 및 기념품 홍보△관광 기념품 판매 네트워크 확대△읽기 쉬운 관광안내체계 구축△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제공△공동 마케팅△관광 진흥 행사 추진 시 적극 협력 등이다.

그간의 관광사업은 각 기관이 독자적으로 운영하여 기념품과 콘텐츠 제작 시 상호 협력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관광기념품의 디자인과 제작은 (재)부산디자인센터가, 부산관광공사와 TPO는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각 기관의 고유 역량과 전문성을 살려,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 것이다.

(재)부산디자인센터 강경태 원장은 ‘부산 지역의 관광을 위해 세 기관이 체결한 최초의 공동업무협약’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부산 지역의 관광 산업이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부산관광공사 정희준 사장은 ‘이번 협약식으로 3개 기관의 협업을 강화하고 부산 대표 관광기념품의 국내외 홍보 네트워크 확대 등 공동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부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보 교류 및 공동협력을 원칙으로 상호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고, 상반기 중 사업 추진에 관한 구체적인 협의가 곧 이루어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30 10:43: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