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거돈 부산시장, 플라스틱프리챌린지 동참 - 다음 주자로 시에서 가장 젊은 공무원, 개그맨 김준호 지목
  • 기사등록 2019-01-31 10:08:38
기사수정

오거돈 부산시장이 #플라스틱프리챌린지에 참여했다.

오 시장은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지목에 화답하기 위해 즉시 #플라스틱프리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주자로 부산시에서 가장 젊은 공무원과 개그맨 김준호를 지목했다.

#플라스틱프리챌린지는 제주도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하여 세계자연기금 (WWF)과 제주패스가 공동으로 기획하여 플라스틱, 일회용 컵 사용 대신 텀블러를 이용하자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텀블러 사용을 SNS에 인증하고 동참할 다음주자 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형식으로, 참여자는 보유하고 있는 텀블러 사진을 찍은 뒤 내용과 ‘해시태크’(#)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된다.

오 시장은 텀블러 사용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업무보고 시 간부들과 같이 텀블러사용을 인증하는 등 캠페인을 적극 지지했다.

오 시장은 “플라스틱, 일회용품은 일부지역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우리 전체의 문제라는데 공감한다. 이 캠페인에 부산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부산시가 플라스틱프리지역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본청·사업소 및 공사공단 내에서 일회용품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31 10:08: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