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산합포구, 건강민감계층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점검 - 경남보건환경연구원과 합동으로 총부유세균 등 오염도검사 실시
  • 기사등록 2019-02-14 00:19:51
기사수정

창원시 마산합포구(구청장 장진규)는 겨울철 잦은 난방, 가습기 사용으로 코 막힘, 호흡기 알레르기 등을 유발하는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건강 보호를 위해 지난18.일부터 오는28까지 노인요양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9개소에 대한 실내공기질 오염도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산합포구 내에는 다중이용이용시설 실내공기질 관리법의 적용을 받는 시설이 85개소가 있으며 금번 점검시설은 노인요양시설, 의료기관, 어린이집 등 건강민감계층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로서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과 합동 점검하여 총부유세균,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를 측정한 후 실내공기질 관리법 준수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의 환기설비, 관리자교육 이수 여부, 실내공기질 자가측정 이행여부 등에 대해 점검하고, 점검결과 부적합 시설에 대해서는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라 개선명령 및 과태료부과 조치를 할 계획이다.

강구욱 마산합포구 환경미화과장은 “노인, 어린이 등 건강민감계층은 대부분 실내에서 생활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이용객들이 오염물질 없는 깨끗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다중이용시설 관리·감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2-14 00:19: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