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석주 통영시장, 재정 신속집행 대책 점검 - 모든 시정을 ‘시민 행복’에 두고 업무추진
  • 기사등록 2019-02-14 00:26:19
기사수정

강석주 통영시장은 지난 2월 13일 시청 회의실에서 부시장, 국·소장, 전 실과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중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주요 현안 업무와 재정 신속집행에 대한 대책을 점검했다.

강 시장은 “2019년 기해년 들어 각종 행사 추진과 읍면동 연두순방 그리고 설 연휴 종합상황근무에 수고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요구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을 확인하고 면밀히 검토하여 향후 있을 추경예산에 확보하는 한편 당사자들에게 알려 행정의 신뢰성을 확보해 줄 것”도 강조했다.

먼저 주요 현안 업무와 관련해서는 읍면동 연두순방 주민 건의사항 처리, 선제적 업무 추진 및 부서별 협조체계 강화, 민원서비스 제고방안, 정부혁신 및 규제혁신 과제 발굴,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선도사업 공모 추진, 생활SOC사업 관련 사전 준비, 2020년 국고예산 확보에 대하여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 중 선제적 업무 추진과 부서별 협조체계 강화와 관련 욕지섬 관광용 모노레일 설치사업과 강구안 친수시설 조성사업의 예를 들면서 주변 주차장 확충, 교통지도 점검, 사전 안내 등 주민과 관광객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대비책 마련을 주문했다.

다음은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보고와 관련해서는 “부서장들의 관심과 독려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를 위해 긴급 입찰, 수의계약 기간단축, 선금급 지급확대 등 추진지침 이행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이월사업은 상반기 중에 완료하고 5억원 이상 주요사업에 대해서는 특별 관리하는 등 집행에 만전을 기하기로 한 가운데 집행이 저조할 경우에는 앞으로 특별 대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통영시의 2019년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전체 목표액은 2,265억원으로 2월까지는 17%인 385억원 집행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석주 시장은 “새로운 변화, 시민과 함께 행복한 통영을 실현하기 위해 6대 역점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모든 시정을 시민 행복에 두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와 선제적인 업무추진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다시 한 번 당부하면서 회의를 마무리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2-14 00:26: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