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내외동, 공무원 역량강화 통합교육 - 직무, 친절 등 으로 청렴하고 친절한 내외동 조성
  • 기사등록 2019-02-20 08:48:58
기사수정

김해시 내외동(동장 류정옥)은 지난 19일 내외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직원 약3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되새기기 위한 청렴․친절교육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법무교육, 공문서․보고서 작성요령, 그 외 복무관련 규정으로 구성되었다.

청렴 교육은 인허가, 민원 등 공공분야에서의 ‘공직자 갑질행위 금지’와 ‘음주운전 근절’에 중점을 두었고, 친절교육은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행정안전부)을 토대로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폭언(고성․욕설․협박) 시 응대요령’ 등 민원인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업무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직무교육 시간에는 과거 김해시 행정소송 사건 등 실무 중심의 사례를 소개하여 공직자의 법적의식을 강화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정확하게 행정행위가 전달될 있도록 구체적인 ‘공문서․보고서 작성요령’을 습득하는 과정을 거쳤다.

류정옥 내외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공직자로서 기본소양을 습득하고 직무 전문성을 높이길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청렴하고 친절한 내외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2-20 08:48: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