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현판식 - 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 참석
  • 기사등록 2019-03-05 10:40:54
기사수정
사진제공 부산중소벤처기업부

부산시와 중소벤처기업부는 3월 4일 오후 2시 부산테크노파크에서 부산지역 스마트공장 보급업무를 전담으로 하는 ‘부산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스마트 제조혁신센터는 작년 관계부처 합동으로 제조업 전반의 혁신을 이끌기 위해 발표한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18.12.13)’의 일환으로 설치되는 것이며, 중소기업이 스마트공장 구축과정에서 겪게 되는 문제를 현장에서 밀착지원하고 스마트공장지원사업의 신청․접수부터 선정, 협약, 최종점검 등 전반적인 보급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현판식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부산광역시 실장,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스마트공장 관련기업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어서 열린 간담회에서 제조혁신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은 ″국내 제조 중소기업이 신흥국과의 기술격차 축소, 주력산업 구조조정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고 말하면서 “중소기업이 스마트 제조혁신을 통해 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가 뒷받침할 터이니, 중소기업에서도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부산제조혁신센터에서는 3월부터 스마트공장 현장상담소, 컨설팅, 교육을 실시하고, 대기업 퇴직전문인력을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에 투입하여 노하우를 전수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스마트 마이스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부산제조혁신센터에는 지역의 주력산업인 조선기자재, 자동차부품 등의 분야에서 중소기업이 공동 활용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를 전국 최초로 금년내에 구축한다.

테스트베드 구축을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솔루션의 실증기능을 강화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정부는 스마트 제조혁신센터를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하여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를 구축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05 10:40: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