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정책연구용역 결과보고서, 시홈페이지에 공개해야" - 부산시의회 이현 의원, 개정안 발의
  • 기사등록 2019-03-22 10:12:59
기사수정
부산시의 이현 의원

부산시의회 해양교통위원회 이현 의원(부산진구4)이 발의한 부산광역시 정책연구용역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3월 21일 상임위원회에서 심의·가결되었다.

이현 의원은 지난해 11월 실시한 행복주택녹지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부실한 용역 보고서 관리 및 활용 실태를 지적하였으며, 이 의원의 지적 및 정책제언 이후, 부산시는 이 의원과 수차례 의견 조율 과정을 거쳐 용역 통합관리계획을 수립하였다.

이 의원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정책연구용역의 체계적 관리 및 활용도 확대를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금번 조례 개정안을 발의하게 되었다.

오는 3월 29일 열릴 제3차 본 회의에서 본 조례가 의결되면 앞으로 부산시는 정책연구용역의 최종결과물과 활용보고서, 점검결과보고서를 부산시 홈페이지에 의무적으로 공개해야 한다. 이를 통해 정책연구용역의 운영 및 관리에 투명성이 높아지고 연구결과 활용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현 의원은 “이번 개정을 통해 부산시민들의 용역결과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알권리를 폭넓게 보장할 수 있는 제도적인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며 “또한 각종 용역결과를 부산시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많은 연구자, 학생,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고 다양한 활용방안이 도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22 10:12: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