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야기가 살아 있는 해운대’스토리텔링 본격 추진 - ‘All about 해운대’ 주제로 전국 공모전 개최
  • 기사등록 2013-05-27 00:00:00
기사수정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스토리가 미래핵심 성장동력이 되는 ‘드림 소사이어티 시대’를 맞아 해운대의 천혜의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에 아름다운 이야기를 입히는 스토리텔링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지난 8일 스토리텔링 자문단을 위촉한 데 이어 ‘해운대 스토리텔링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운대를 대표할 이야기를 발굴해 관광객과 구민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지역에 대한 관심을 배가시킨다는 목적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All about 해운대’.해운대의 역사, 설화, 문화유산, 자연환경, 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유.무형 자원을 바탕으로 지역의 정체성을 살린 작품이면 된다.

수필.에세이, 단편소설 및 시놉시스, 웹툰.만화 등 형식은 자유롭다. 분량은 수필 에세이 단편소설 시놉시스는 A4용지 8매 내외, 웹툰 만화는 70컷 내외다. 응모기간은 6월 3일부터 9월 2일까지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동출품도 가능하다.

우편(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2로 11 해운대구청 관광문화과 홍보팀)이나 이메일(young89s@korea.kr)로 응모하면 된다. 우편제출 시 마감일 소인까지, 이메일 제출 시 마감일 자정까지 도착한 작품에 한해 유효하다.

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2편, 입선 6편을 뽑아 각 1백만 원, 70만 원, 50만 원, 1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구 홈페이지(haeundae.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주민이 참여하는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 제작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해운대를 이야기가 살아 있는 스토리 시티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5-2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