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사랑의열매 ‘함께해서 행복해 - 해운대백병원, 해피해운대사업’ 성금 전달식
  • 기사등록 2013-05-27 00:00:00
기사수정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스토리가 미래핵심 성장동력이 되는 ‘드림 소사이어티 시대’를 맞아 해운대의 천혜의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에 아름다운 이야기를 입히는 스토리텔링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지난 8일 스토리텔링 자문단을 위촉한 데 이어 ‘해운대 스토리텔링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운대를 대표할 이야기를 발굴해 관광객과 구민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지역에 대한 관심을 배가시킨다는 목적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All about 해운대’. 해운대의 역사, 설화, 문화유산, 자연환경, 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유․무형 자원을 바탕으로 지역의 정체성을 살린 작품이면 된다.

수필.에세이, 단편소설 및 시놉시스, 웹툰.만화 등 형식은 자유롭다. 분량은 수필 에세이 단편소설 시놉시스는 A4용지 8매 내외, 웹툰 만화는 70컷 내외다. 응모기간은 6월 3일부터 9월 2일까지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동출품도 가능하다.

우편(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2로 11 해운대구청 관광문화과 홍보팀)이나 이메일(young89s@korea.kr)로 응모하면 된다. 우편제출 시 마감일 소인까지, 이메일 제출 시 마감일 자정까지 도착한 작품에 한해 유효하다.

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2편, 입선 6편을 뽑아 각 1백만 원, 70만 원, 50만 원, 1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구 홈페이지(haeundae.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주민이 참여하는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 제작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해운대를 이야기가 살아 있는 스토리 시티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5-2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