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너지 절약 다짐 위한 부산그린스타트 유관기관 워크숍 개최 - 그린리더, 그린스타트 참여단체, 여성단체 등 300여 명 참석
  • 기사등록 2013-06-24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6월 25일 오후 2시 30분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김종해 행정부시장을 비롯 그린리더, 그린스타트 참여단체 및 여성 단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실가스 줄이기 및 에너지절약 실천 다짐을 결의하는 ‘부산그린스타트 유관기관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하절기 에너지 다량 소비로 전력 공급 차질이 우려되는 시점에서 에너지 절약을 다짐하고 일상생활에서 온실가스 줄이기를 위한 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부산시와 부산그린스타트네트워크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기후변화대응 유공자 표창 △여름철 에너지절약 퍼포먼스 △녹색소비 생활 등에 대한 발표와 종합토론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시상식에서는 기후변화대응 유공자와 저탄소 녹색도시 만들기 유공업체, 그리고 탄소배출권 거래시범사업 유공업체 및 아파트가 부산시장 표창을 수상한다. 이어 자치구․군 그린리더들이 여름철 에너지절약에 대한 깜짝 퍼포먼스를 실시하여 에너지절약 실천 분위기를 띄우고 본격적인 주제발표 및 토론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주제발표는 △지구의 시간과 인간의 시간(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이진우 부소장) △환경과 경제를 살리는 녹색소비생활(부산녹색소비자연대 이자영 사무국장) △저탄소 녹색공항 구현(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최수만 과장) 순으로 이루어지며, 발표 이후 질의응답과 종합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부산시 환경정책과 서혜숙 과장은 “이번 행사는 하절기 전기 사용량이 급증하는 시점에서 에너지 절약 실천을 다짐하고 기후변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줄이는 방법은 녹색생활 실천뿐이라는 시민 분위기 확산을 위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6-2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