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10 ‘어르신용 육아 건강관리 매뉴얼’ 제작 완료보고회 개최 - 귀여운 손자․녀 양육 육아 건강관리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 기사등록 2013-07-05 00:00:00
기사수정

최근 맞벌이 등으로 조부모가 손자․녀를 양육하는 사례가 많아짐에 따라 부산시가 어르신들의 육아를 돕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부산시는 최근 양육방법 변경 등으로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한 지침서 개발을 완료하고 7월 10일 오후 4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어르신용 육아 건강관리 매뉴얼(이하 육아 건강관리 매뉴얼)’제작 완료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부산시가 ‘아이 낳기 좋은 부산 만들기’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로 육아 건강관리 매뉴얼을 제작에 따라 그 내용을 보고하고 유관기관 등에 홍보하여 손자․녀를 키우는 조부모 등 육아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분들에게는 육아 건강관리 매뉴얼을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최근 맞벌이 부부의 급증에 따라 보육문제가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비록 보육시설이 확충되고 있다고 하나 직장과 가정의 양립이 어려운 현실에서 아이들의 양육은 보육시설이나 조부모님들에게 의존 하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어르신들이 아이를 돌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종합적이며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육아 건강관리 매뉴얼을 발간하게 되었다.

육아 건강관리 매뉴얼은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성과 위기 시 대처요령은 물론 흔히 놓치기 쉬운 예방접종시기 등 아동기에 발생하는 질환의 예방과 대응요령을 폭넓게 담고 있다. 당초 이 책자는 조부모님들의 손자․녀 양육지침서로 개발된 것이나 어린이집의 보육교사와 아이들을 돌보는 부모님 모두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과거와 다른 양육방법으로 어려움을 겪는 조부모들에게 이번 건강관리 매뉴얼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으로 ‘아이 낳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7-0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