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녹색철도운동 페스티벌 개최 - - 본부관내 지역별 녹색철도봉사단 등 100여명 참석, 상반기 활동 실적 결산
  • 기사등록 2013-07-17 00:00:00
기사수정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17일(수) 본부 대회의실에서 본부 지역별 녹색철도봉사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녹색철도운동을 결산하는 『녹색철도운동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녹색철도봉사단으로 구성된 공연팀의 식전 축하공연으로 한껏 축제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상반기 9개 관리역별 녹색철도운동 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가장 성과가 큰 3개 녹색철도봉사단에 대해서는 시상식도 열렸다.

코레일은 그동안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의 이용을 높여 녹색생활을 실천하고자 녹색철도봉사단을 지역별로 결성해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은 물론, 범국민적 기차타기 운동인 “주말에는 운전대를 놓자!”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부산, 울산, 경남도를 중심으로 한 대학생홍보단을 지역본부 최초로 결성해 녹색철도운동을 전개했다. 이들 대학생홍보단은 지역별로 코레일이 추진하는 각종 사회 봉사활동과 철도 이용 활성화 캠페인에 참가해 젊은층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최덕률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장은 “전 세계가 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으로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지금, 국민들로부터 기차 타기 운동 등 저탄소 녹색생활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것도 코레일이 해야 할 사회적 책임중 하나”라며 녹색철도봉사단을 중심으로 ‘주말에는 운전대를 놓자’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함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7-1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