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07
(수)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사람들
“한국에 유학 와서 대기업 취업 꿈 이뤘어요”
- 부경대 중국 유학생 6명, 삼성전자 중국법인 취업
임일문 기자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3-10-25 00:00:00
기사수정
왼쪽부터 왕이보, 한대룡, 윤서, 부경대학교에서 유학 중인 중국 학생들이 삼성전자의 중국 법인에 대거 취업해 화제다.
주인공은 부경대 한대룡(27‧경제학부), 요우용(25‧국제통상학전공), 왕이보(25‧경제학부), 윤서(24‧여‧기계자동차공학과), 조혜청(24‧여‧영어영문학과), 장정(23‧국제무역물류학전공) 등 6명.
25일 부경대에 따르면 이들은 중국의 삼성반도체유한공사(법인장 박찬훈)가 실시한 직원채용 서류심사 및 GSAT(외국인대상 삼성직무적성검사), PPT자기소개, 면접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합격자들은 중국 삼성반도체유한공사에서 근무하며 한국인 관리직원들과 현지 중국직원들 간의 연계업무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삼성반도체유한공사는 삼성전자가 해외 투자사업 가운데 최대 규모인 70억 달러를 투자해 설립한 중국법인이다. 중국 시안시 하이테크산업단지에 공장을 건설 중이다. 2014년 4월 중 정식으로 공장을 가동한다.
이 회사는 한국어에 능통한 중국인 유학생 선발하기 위해 부산 지역에서는 부경대가 추천한 13명 등 19명을 대상으로 최종 면접시험을 진행했다.
시험에 합격한 요우용 씨는 “부경대에서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한국친구도 사귀며 유학 생활을 알차게 보내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면서, “세계적 기업인 삼성전자에서 능력을 발휘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조혜청 씨는 “부경대를 졸업하고 중국에 있는 한국회사에 취직하는 것이 꿈이었는데 이루게 되어 정말 기쁘다”면서, “유학생 후배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경대학교는 세계 67개국에서 온 900여명의 유학생이 공부하고 있으며, 대학 내 국제교류본부를 통해 한국어교육과정과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3-10-25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임일문 기자 기자
임일문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오사카 엑스포 실패, 부산 경제 타산지석 삼아야
2025년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고 있는 ‘간사이 엑스포’가 흥행 부진, 적자 우려, 파빌리온 지연 등으로 인해 사실상 실패 가능성을 드러내고 있다. 한때 아시아 경제의 중핵이었던 오사카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도시 재도약을 꿈꿨지만, 현장은 ‘열기보다 허탈함’이 더 짙다.부산은 이 장면에서 자신의 미래를 투영해 보아야 ...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특별전, 예술적 차문화시대의 향연 '고려와 송의 다구유물전' 성료!!
( 이전에 전시된 '고려와 송의 다구유물전'에서 김윤화(가운데) 도자사가 다구에 대해 설명과 시연을 하고 있다 .)계절의 여왕 오월의 한국은 茶의 계절이다. 차(茶)가 만들어지고 너도나도 싱그러운 햇차를 마시는 때이다. 경남 하동과 더불어 한국 2대 茶축제의 하나로 연륜이 깊은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를 맞아 예술적 차문화시대...
밀양 위양지, 어여쁨이 넘치는 내 님 같아라!!
(이팝 꽃이 흐드러진 날, 하늘의 구름도 마중나와 반기우네.)(하얀 구름 연못 위에 앉아, 봄 날 구경하며 쉬어가는 자리... )( 님의 향기에 취한 듯 사뿐히 내려 앉은 꽃 구름!! )(이리 보아도, 저리 보아도, 아무리 보아도, 어여쁨이 넘치는 내 님 같아라!! )
Jason’s Business English.< Episode : 주문 확인하기 >
마이클은 공급업체에 주문 진행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Michael: Hello, Mr. Zhang. This is Michael from Orion Corp. I'm calling to check on the status of our recent order.(안녕하세요, 장 님. 저는 Orion Corp의 마이클입니다. 최근 주문 건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싶습니다.)Mr. Zhang: Hello, Michael. Let me check… Yes, your order is being processed and will be shipped by Fr...
많이 본 뉴스
1
해운대구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첫 광고판 6월 20일 오픈
2
Jason’s Business English
3
부산시, 제18회 부산항축제 개최... K-POP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4
중국 자연자원부 차관 일행, 부산항 방문
5
기술보증기금, 녹색기술·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택소노미평가보증 신설
6
부산신용보증재단, 어린이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7
부산도시공사, '청렴 골든벨' 개최... 임직원 청렴 의식 강화
8
부산시설공단, 초등학생 대상 '학생건강체력평가' 실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