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9회 전국 광역자치단체 수산연구소 세미나 개최 - 수산자원연구소 주관
  • 기사등록 2013-11-20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소장 이상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해운대구 우동 한화리조트에서 전국 광역자치단체 수산연구소 10개가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전국 광역자치단체 수산연구소 세미나(이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전국 광역자치단체 산하 수산연구소가 순회형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 주관으로 진행되며 예상 참석인원은 80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세미나 개최의 주요 목적은 한 해 동안 각 지자체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연구소간 연구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협조사항 논의 등 더 나은 수산종묘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국내 양식수산 보급 및 수산경쟁력 강화에 있다. 올해는 강원, 충남, 경남, 전남 등 4개 연구소에서 검은테굴 개발연구, 개량조개 인공종묘 생산 기술개발 등의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연구소간 협력체계 구축 및 수산자원 연구 역량강화, 신품종 개발 아이디어 공유 등 미래 수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하고, “앞으로도 부산지역 수산자원연구소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2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