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가 2013년도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공모는 지난 10월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 대해 진행되었으며 최종 심사결과 대상 1점, 최우수 1점, 우수 2점이 각각 선정됐다.

먼저, 이번에 대상으로 선정된 ‘낙동강하구 탐방체험장 건립조경공사 사업장’(설계자 : 기단조경기술사사무소 대표 윤인규)은 악취가 풍기던 과거 분뇨해양 투기장 시설을 자연생태공간으로 조성한 곳으로 콘크리트 지하구조물 등 기존 건물 벽면 등을 활용하여 생태 복원한 사례가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최우수상을 받은 금정구 구서동 ‘신동아선경아파트 사이길 도시숲 조성공사’는 기존 삭막했던 콘크리트 계단을 녹화한 사례로 딱딱한 환경을 쾌적한 푸른숲으로 조성하여 도시재생의 모델을 제시한 부분이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 우수상은 ‘정관동원로얄 듀크아파트 조경공사’와 ‘스포원 가족공원조성공사’ 등이 각각 선정됐다.

부산시는 이번에 선정된 아름다운 조경상 수상작 사업장에는 상장을 수여하고 시민들이 수상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수상내역을 기록한 동판을 제작․지급하여 설치하도록 할 방침이다.

부산시 이윤형 녹지정책과장은 “앞으로 그린부산의 활성화와 조경의 질적 향상을 위해 민간부분 참여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지속적으로 아름다운조경상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해부터 그린부산시책의 하나로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를 시작하였으며 매년 1회 시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0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