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S금융그룹, 라오스 코라오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 동남아시아 지역 협력가능 사업발굴, 인력 및 정보 교류 기대
  • 기사등록 2014-01-22 00:00:00
기사수정
 
BS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은 22일(수) 오전 11시, 부산은행 본점 별관 8층 회의실에서 라오스 현지 기업인 코라오(KOLAO)그룹(회장 오세영)과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현재 동남아시아지역 진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BS금융그룹과 라오스 현지에서 국민기업으로 성장한 코라오 그룹의 상호협력과 교류증대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향후 협력가능 사업개발, 인력 및 정보교류 등의 분야에 있어 긴밀히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코라오 그룹은 오세영 회장이 1997년 라오스에서 중고차판매업을 시작으로 자동차 생산, 판매, A/S를 비롯하여 은행, 건설, 신문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라오스 내에서 가장 큰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2010년에 국내 코스피에 상장되었다.

BS금융그룹 박재경 상무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BS금융그룹과 라오스에서 두번째로 큰 시중은행인 인도차이나뱅크를 소유한 코라오 그룹 간의 업무제휴는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간 활발한 상호협력과 교류증대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2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