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동산, 상반기 주상복합 노려라 - 가산비 상향조정으로 인한 주상복합 분양가 상승 예상-
  • 기사등록 2008-05-07 00:00:00
기사수정
 
정부가 하반기부터 주상복합 아파트에 대해 가산비를 올릴 것이라는 발표 이후 주상복합 아파트의 분양가 상승이 예상된다.

주상복합 아파트 특성상 일반 아파트와의 차별화로 가산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그 동안 건설사들은 주상복합 아파트를 꺼려하고 오피스로 전환하는 예가 많았다.

하반기에 최대 분양가가 2∼3% 정도 오를 예정이라 상반기에 공급되는 물량 중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한 주상복합 아파트를 노려본다면 분양가 상승대비 시세차익도 노릴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부동산뱅크(www.neonet.co.kr)가 조사한 결과 지난해 상반기에 공급된 주상복합은 총 1만 3천여 가구였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7천여 가구로 지난해 대비 큰 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6월에만 5천 5백여 가구가 쏟아져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어 주상복합의 투자가치 조건인 고급성, 편리성, 접근성의 3대 요소가 차별화 돼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동산뱅크 리서치센터 신경희 선임연구원은 “분양가 상한제로 인해 주상복합 아파트의 공급 물량이 한정되거나 대폭 줄어들 수 있으니 개발호재가 있는 지역을 선택해 랜드마크로 떠오를 수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8-05-0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15분도시 부산
한국도로공사_졸음쉼터
BNK경남은행 배너_리뉴얼
부산시설공단
대마도 여행 NINA호
2024_12_30_쿠쿠
기술보증기금
은산해운항공 배너
한국수소산업협회
부산은행
동양야금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