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태성정밀과 ‘상생협약’ - 의료용 가속기 국산화 위한 기술 협약
  • 기사등록 2014-02-04 00:00:00
기사수정
 
동남권원자력의학원(원장 이수용)과 (주)태성정밀(대표 고창빈)이 지난 1월 22일 의학원 회의실에서 의료용 가속기 개발과 관련하여, 공동 연구 및 기술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동남광역경제권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 6월부터 전자가속기 기반의 의료용 및 산업용 방사선원 개발을 수행해 오고 있으며, 의료용 선형가속기의 국산화와 가속관의 양산 체제를 갖추기 위해서는 정밀 가공 기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지역 전문기업과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협약을 추진하였다.

(주)태성정밀은 경남 김해시에 본사 및 기술연구소를 두고, 지난 40년 간 가공 및 금형품 수출을 주력으로 하여 가속관 및 실험기기 등 정밀 가공이 요구되는 분야의 연구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기술 협력 체결을 계기로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내에 기술연구소 분소를 설치하고 의학원의 가공 장비와 설비를 공동으로 활용하면서 설계와 CNC 장비 운전에 관한 기술을 지원하게 된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양광모 연구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통하여 기업의 정밀 가공기술을 활용하여 가속관의 국산화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으며, 추후 가속관 양산 기술 확보와 기술 이전 등으로 보다 안정적으로 의료용 선형가속기의 국산화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0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