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어부산이 여러분의 꿈을 만들어 드립니다 - 영남지방 대학생 대상 승무원 직무교육 진행
  • 기사등록 2014-02-04 00:00:00
기사수정
 
에어부산(대표 한태근)은 지난 1월 영남지역 대학생 대상으로 캐빈승무원 직무 교육 과정 “꿈의 활주로 프로젝트 – Dream Challenger” 진행에 이어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임혜경)과 2월 4일 오후 2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부산 지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캐빈승무원 체험 기회 및 항공 관련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에어부산 Dream Makers, 여러분의 꿈을 만들어 드립니다.” 운영에 관한 교육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에 거쳐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에 진행되는 “Dream Makers” 과정에서는 매회 30명씩 총 300명의 청소년들이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된 캐빈승무원 교육 훈련과 기내 서비스 실습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를 가지게 된다. 참가 신청 방법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 기부센터 홈페이지(http://edunanum. pen.go.kr/)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에어부산 측은, “이번 과정에는 캐빈승무원 교육 훈련과 기내 서비스 실습뿐만 아니라 기내 영어, 세계 여행지 소개, 항공기 원리 등 항공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강의를 함께 진행하여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꿈의 활주로를 통해 꿈과 희망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부산에서 기획한 ‘꿈의 활주로 프로젝트’는 어린이들이 항공사를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어린이 항공사체험교실’, ‘부산 아이파크 축구단’과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어린이 축구교실’, 부산의 고등학생 10명이 일본 오사카의 고등학생들을 방문해 홈스테이를 하는 ‘한일 고교생교류사업’, 이대호 선수와 함께 하는 ‘오사카 드림투어’, 대학생 캐빈승무원 직무교육과정인 “Dream Challenger” 등으로 구성되며 지금까지 약 500명가량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0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