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S금융그룹 청년작가 평면미술 공모전 대상 강정훈씨 '뷰직' 선정 - 금상 2명, 은상 5명, 동상 7명, 입선 20명 선정
  • 기사등록 2014-02-04 00:00:00
기사수정
 
BS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이 지역 청년미술인의 창작의지를 높이고 문화도시 부산만들기를 목표로 2회째 실시한 "BS금융그룹 청년작가 평면미술 공모전"의 시상식이 4일 오후3시 수상자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BS부산은행 갤러리에서 실시되었다.

총상금 56백만 원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 활동하는 1967년부터 1993년 이내 출생한 청년작가 117명이 제출한 평면작품 203점을 대상으로 1차 포트폴리오 심사와 작품실물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입선이상 수상작품 35점을 선정했고, 최근 심사위원회를 열어 대상, 금상, 은상 등 수상등급을 최종 확정했다.

심사 결과, 이번 공모전의 최고의 상인 대상에 동아대 대학원 미술학과를 졸업한 강정훈씨(부산 민락동, 32)의 '뷰직(Viewsic)'이 선정되었다. 청년작가로서 젊은 감각을 살려 실험적이면서, 일반적인 사람의 의식세계를 탐구하고, 잘 표현해 냈다는 심사평이다.

작가는 “음악적 요소를 시각화해 화폭에 표현하고자, ‘음악적인 회화’라는 주제로 캔버스에 음악을 이론적으로 분석해 나타냄으로써, 기존의 악보와 같이 음표를 통한 서술이 아닌 시각이 가지고 있는 색과 공간이 만들어내는 이미지를 통해 캔버스에 음악을 단면적으로 보여주고자 했다.”라고 작품에 대해 설명했다.
 
대상을 수상한 강정훈 씨에게는 상금 7백만 원이 수여되고, 금상에 김현실씨(경남 진주시 신안동, 43)의 '생과 정', 이초록씨(부산 부암동, 26)의 '하나의 시간‘이 선정되는 등 금상 2명, 은상 5명, 동상 7명이 선정되었고, 입선 20명에 대해서는 상장과 순금이 포함된 트로피가 수여되었다.

특히, 지난해 처음 실시한 공모전에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 대학 출신 청년작가들이 공모참가자 전부를 차지한 반면, 이번 공모전에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 연고를 둔 수도권 대학 출신 작가들의 대거 참여와 수상으로 공모전이 점차 광역화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날 실시된 시상식에는 부산예총 송영명 회장, 부산미협 오수연 이사장이 참여해 수상작가들을 축하하고 시상했다.

BS금융그룹 관계자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모티브를 만들고자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 부울경 청년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창작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다듬어지고 질적 양적으로 향상된 공모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0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