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중구, 부산타워 재정비 아이디어 모집 - 구청 홈페이지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 기사등록 2014-02-19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가 광복동 부산타워를 비롯한 용두산공원(근린공원 7만 689㎡) 일원에 150억원을 들여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에 나설 계획임을 밝힌 가운데 부산타워가 위치한 중구청(구청장 김은숙)에서 부산타워 재정비에 관한 직원과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중구청은 각종 회의나 교육시 부산타워 재정비사업에 대해서 사업주체인 부산시의 추진방향과 국제설계공모전 등 향후 추진일정을 설명하고 재정비시 반영할 수 있는 신선한 아이디어 모집을 홍보하고 있다.
이에 지난 10일 구청 홈페이지 팝업존에 부산타워 재정비사업을 게재하고 구민참여 카테고리와 링크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출받고 있다.

현재 부산타워를 태양광 발전 타워로 설계하여 전기생산을 자급자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자는 의견 등이 제출되어 있으며 아이디어 제출은 오는 21일까지 가능하다.

중구청은 각계각층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최종 수렴하여 부산시에 진달할 계획이며 부산시에서는 제출된 의견의 타당성을 검토하여 현실성이 있는 의견은 설계공모 및 재정비시 반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1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