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합천군, 공단 및 장기요양기관과의 간담회 개최 - 등급판정 인정률 향상을 위한 공단, 장기요양기관과의 소통의 장 열어
  • 기사등록 2014-02-25 00:00:00
기사수정
  합천군은 지난 24일, 노인장기요양보험 합천운영센터 직원과 관내 장기요양기관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합천군 장기요양 등급인정율 저조 원인 및 향상방안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합천군의회 이용균 의원이 군정질의한 합천군 노인장기요양등급 판정 홀대에 대한 공단의 입장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합천군, 공단 및 장기요양기관 대표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하창환 군수는 '장기요양 등급인정과 관련해서 타 시군과 비교하여 합천군 어르신이 홀대받지 않도록 등급판정 조사에 신중을 기하여 줄 것'을 요구하였다.

  공단관계자는 오는 7월 1일부터 시행될 치매특별등급 신설에 따른 치매유병자의 인정률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장기요양 인정신청율 향상을 위한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장기요양 인정율 편차 해소를 위해 인정조사는 2인 1조로 편성하여 지역을 교차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판정이 애매한 부분은 팀장이 동행하여 조사하고 인근 장기요양 운영센터 직원의 워크숍을 개최하여 인정율 향상을 도모하고 6개월간 업무 추진 결과를 분석한 후 인정율 향상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지역본부 업무 경험이 많은 직원과 동행하여 인정조사 실시, 감사요구 등 특별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2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