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경대, 과학기술융합전문대학원 개원 - 신제품 개발 주도할 고급 인력 양성으로 기대 모아
  • 기사등록 2014-03-05 00:00:00
기사수정
 
  부경대학교가 해양수산 과학기술을 이끌어갈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과학기술융합전문대학원을 개원했다.
부경대학교는 4일 오전 11시 용당캠퍼스 한미르관에서 김영섭 총장과 정중현 원장, 교무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기술융합전문대학원 개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 전문대학원은 해양바이오와 LED(발광다이오드) 학문을 융합 교육하는 국내 최초의 전문 교육과정이며 해양바이오융합과학전공과 LED융합공학전공 등 2개 석사과정으로 정원은 30명이다.

  해양바이오융합과학전공은 이용 잠재력이 큰 차세대 신물질 개발의 보루인 해양생명자원을 기반으로 새로운 해양바이오 산업을 이끌어갈 해양바이오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LED융합공학전공은 LED와 해양수산 과학기술 간의 융합을 통해 LED광소자, LED조명, LED융합, LED특성 및 신뢰도 평가, 표준 분야의 기술 및 신제품 개발을 주도할 고급 인력을 양성한다.

  정중현 원장은 “과학기술융합전문대학원은 미래 핵심 산업으로 부상하는 해양생명과학인 해양바이오와 꿈의 조명으로 불리는 LED를 접목시켜 LED해양융합기술 개발 등 차세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할 전문 인력을 양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0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