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련산청소년수련원, 2014년 동아리 신규회원 모집 - 천문·클라이밍·도예 등 3개 동아리 운영, 동아리별로 30명씩 회원 모집
  • 기사등록 2014-03-13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3월 24일까지 수련원의 특성화 시설을 이용해 청소년들에게 자기계발 및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2014년 동아리 신규회원’을 모집한다.

수련원에는 현재 3개 동아리 총 1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올해도 수련원 내 천문대, 인공암벽장, 도예공방 시설을 이용해 천문, 클라이밍, 도예등 3개 동아리를 운영하며 동아리별로 30명의 회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천문 동아리’는 별을 좋아하는 청소년이 모여 관련 분야에 대한 정보공유 및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가지고 천문에 대한 전문 지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회원은 수련원의 부산시민천문대 시설을 이용한 생활천문학 교육, 망원경 조립 및 조작법 연습, 계절별 별자리 학습, 천체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클라이밍 동아리’는 국제규격으로 설치된 해오름 인공암벽장에서 산악등반에 관한 장비사용법부터 등반기술, 등반훈련 스포츠클라이밍 체험 등의 교육을 실시해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심신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예동아리’는 흙으로 직접 도자기를 빚어 다양한 작품을 만들거나 다도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창의성을 키우고 정서적인 안정과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동아리 가입을 원하는 청소년은 부모 동의를 받아야 하며,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youth.busan.g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kdh84@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금련산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동아리 회원들에게 현장실습, 탐방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별로 취미 여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면서, “수련원 자체 행사시 동아리 회원들을 자원봉사자로 등록해 갈고 닦은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기회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1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